리뷰

It Takes Two 플레이 후기 (잇 테이크 투)

앎:: 2021. 4. 3. 22:56
반응형

 

목차

1. 잡설
2. PC Ver 친구 패스(Friend's pass)
3. 정리

1. 잡설

안녕하세요.
아무거나 리뷰하는 앎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것은 바로 수많은 빛나는 수상 경력의 협동(코옵플레이)플레이의 명가 Hazelight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It Takes Two입니다.

Hazelight는 형제의 목숨을 건 탈출극을 두 명의 유저가 플레이하는 A Way Out을 개발한 것으로 유명하죠.
A Way Out에서 형제의 뜨거운 형제애를 보여줬다면, 이번에는 이혼 직전의 부부가 고난 함께 겪으며 부부애를 보여줍니다.

 

모든 모드(온라인,로컬) 에서 스플릿 화면으로 플레이한다.

 

우리 부부는 매우 화목하지(?)만 저들이 어떤 갈등을 겪고 해결하는지 직접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게임이 재밌기도 하고, 난이도도 그리 높은 편은 아니어서 늦은 저녁 아이들을 재우고 모험을 함께 떠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여요

+) 와이프 말로는 이걸로 PS5 사는 구실로 쓰면 좋겠다더라구요ㅎ 그도 그럴게 friend pass라는 게 있어서 체험하기도 아주 쉽습니다. PC에서 체험해보시고, PS5를 사자 한다 거나 하는 전략이 있겠죠. 자세한 전략은 당사자분들께 맡깁니다.

자 따라오시죠.

 

두 명의 유저가 서로의 길을 열어준다거나, 협동하여 스토리를 풀어나가는 코옵플레이의 명가 Hazelight

 

2. PC Ver 친구 패스(Friend's pass)

플랫폼이 다양하게 출시되었습니다. 3월 26일
PC 플랫폼은 Origin(EA)에서 퍼블리싱하고 있고, STEAM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Origin(EA)와 Steam가는 44,000원이고, Playstation은 47,000원이고 PS4, PS5에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코옵의 특성상 게임을 2명이 모두 사야 하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한 명만 게임을 소유하고, 다른 한 명은 Friend's Pass를 통해 온라인 플레이를 하는 방식입니다.

모든 플랫폼에는 Friend's Pass가 있는 PC판의 경우, 둘 다 게임을 사지 않은 상태에서 Friend's Pass만을 통해 챕터 1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 얼마나 원더풀 한 마케팅인지 ㅎ

+) 서로 다른 플랫폼이 초대할 수 있는지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래 사진을 설명드리면, 

옵션 1. (온라인 플레이)
1명이 게임을 가지고 있다. -> 다른 한 명은 무료로 Friend's Pass를 다운받는다. -> 게임 전체를 함께 플레이!!

옵션 2. (온라인 플레이)
2명이 모두 게임을 가지고 있지 않다 -> 둘 다 Friend's Pass를 다운받는다. -> 초대한다. -> 1번 챕터를 무료로 플레이!

옵션 3. (로컬 플레이)
게임을 가지고 있다. -> 컨트롤러를 두 개(키보드 마우스, xbox controller) 준비해서 한화면으로 Local로 플레이!

 

 

 

옵션 3을 더 설명드리면 아래처럼 키보드 마우스 세트 & PC에 호환되는 Xbox Controller로 함께 플레이가 가능한 거죠

 

로컬플레이의 플레이어 설정 단계
온라인 플레이 캐릭터 선택

 

 

3. 정리

아직 챕터 2에 있고, 완전히 플레이를 마무리하지는 못했지만 강력히 추천합니다.
오버쿡드 이후로, 정말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집에 굴러다니던 유선 컨트롤러가 단선이 됐는지 연결이 되었다 말았다 하니, 마님이 6만 원이나 하는 무선 컨트롤러를 사라고 할 정도예요ㅎ

오랜만에 부부가 소파 깊숙이 몸을 묻고 부부와 가족의 의미를 되짚어가며 할 수 있고, 
난이도도 제 와이프처럼 겜린이어도 플레이가 쉽기에,
코로나의 시대에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민하지 말고 얼른 사세요~!!

반응형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M6 배터리 자가 교체해서 공임비 아끼기  (2) 2021.04.03